워드프레스 보안 강화 방법 8가지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개의 웹 사이트를 지원하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이익을 위해 취약점을 악용하려는 해커의 표적이 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에 웹 사이트를 구축한 경우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워드프레스 보안을 강화하고 해킹 시도를 방지하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고 사용성을 개선하는 방법도 다룰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보안강화방법
워드프레스 보안 강화 방법

정기적으로 WordPress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웹 사이트를 보호하기 위한 가장 쉽지만 필수적인 작업 중 하나는 웹 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는 보안 취약성을 해결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여 향상된 유용성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릴리스합니다.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및 플러그인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래된 플러그인과 테마는 보안 위험이 있어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과 테마를 삭제해야 합니다.

이 간단한 단계를 따르면 해킹 시도를 방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암호

웹 사이트를 보호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강력한 암호를 만들고 자주 변경하는 것입니다. 대문자, 소문자, 기호 및 숫자를 포함하여 더 많은 문자와 복잡한 암호를 생성하면 해커가 추측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암호 관리자를 사용하여 이러한 암호를 안전하게 만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 계정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서로 다른 암호를 사용하면 한 계정이 손상되더라도 다른 계정도 손상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2FA)

2FA는 웹사이트에 추가 보안 수준을 추가하는 추가 보안 계층입니다. 2FA를 사용하면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시작한 다음 SMS 또는 Google Authenticator와 같은 전용 앱을 통해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확인 코드와 같은 두 번째 요소가 뒤따릅니다.

2FA를 활성화하면 해커가 비밀번호를 알아내더라도 계정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2FA를 활성화하는 것은 보안을 강화하는 실용적인 방법입니다.

로그인 시도 제한

해커는 비밀번호를 반복적으로 추측하여 웹사이트에 침입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도를 제한하면 해커가 여러 번 실패한 후 사이트를 잠가 사이트에 액세스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WP 제한 로그인 시도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로그인 시도를 제한하고 무차별 암호 대입 공격으로부터 웹사이트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IP 주소를 차단하기 전에 허용되는 로그인 시도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 서버 또는 웹 호스팅

보안 서버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웹 호스팅 공급자를 선택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중요합니다. 웹 호스팅 공급자는 최신 산업 표준을 준수하고 정기적인 백업을 제공하며 보안 서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조치는 해킹 시도로 인해 웹사이트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

SSL 인증서 사용

SSL 암호화를 사용하면 두 장치 간에 안전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와 서버 간의 모든 통신은 암호화되며 해커는 데이터를 가로채지 않습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SSL 인증서를 활성화하면 웹사이트를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정기 백업

웹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는 것은 웹사이트 보안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보안 위반 또는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 경우 사이트의 최신 버전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를 수동으로 백업하거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백업 파일을 다른 위치에 저장하십시오.

보안 플러그인 설치하기

해커들은 매년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위협합니다. 그 이유는 워드프레스가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 보안 플러그인의 설치는 워드프레스 보안 강화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보안 플러그인의 설치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를 통해 손쉽게 이루어집니다. 여러가지 보안 플러그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Wordfence와 iThemes Security입니다.

Wordfence는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보안 플러그인 중 하나이며,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Wordfence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위협하는 다양한 유형의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작동합니다. 또한 이 플러그인은 악성 코드 검색 및 제거, 로깅 및 모니터링, 유해한 IP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iThemes Security는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이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유저 로그인 시도에 대한 경고를 보내고, 잠긴 유저 계정을 관리합니다. 또한, 이 플러그인은 각종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데이터베이스 백업 및 보안 복원 기능도 지원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보안 플러그인의 설치는 워드프레스 보안 강화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Wordfence나 iThemes Security와 같은 보안 플러그인의 활용은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이 자신의 웹사이트를 보호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론

워드프레스 웹 사이트를 보호하는 것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이 게시물에서 논의된 조치를 구현하면 웹 사이트의 보안 및 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강력한 암호를 생성하고, 이중 인증을 활성화하고, 로그인 시도를 제한함으로써 해커가 웹사이트에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웹 호스팅 제공업체를 선택하고 SSL 인증서를 획득하고 정기적으로 백업하면 사이트 데이터를 보호하고 위반 또는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구현하면 워드프레스 보안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사용성도 향상됩니다.

[ 워드프레스 꿀팁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워드프레스 테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6가지 가이드

워드프레스 백업 및 복구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