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컨텐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서 저장하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 사이트 중 가장 유용한 10개의 사이트를 선정했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를 참고하여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의 동영상을 일괄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일괄 다운로드 방법 BEST5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TOP10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사이트-추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를 선정하여 정리한 이유는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다운로드가 잘 안되거나 광고로 도배되어 있어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의도하지 않은 코드가 숨겨져 있어 바이러스나 광고 사이트가 내 PC에 심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편리하고 광고 없이 사용하기 좋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는 아래에 정리한 여러 가지 기준을 통해 선정하였으니 다운로드 사이트를 선정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별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되어 있으니 각각의 사이트 특징과 장점등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내용도 참고 바랍니다.

사이트명 특징 평점 바로가기
1. yout 1. 심플한 UI
2. 광고 제로
★★★★ 바로가기
2. y2meta 1. 사용 편의성
2. 광고 적음
★★★★★ 바로가기
3. 4K Downloader 1. 다운로드 안정성
2. 다양한 형식 지원
★★★★★ 바로가기
4. ssyoutube 1. 이용 편의성
2. 이용자 다수
★★★★☆ 바로가기
5. 4K 다운로더 1. 플레이리스트 다운
2. 이용 속도 빠름
★★★★☆ 바로가기
6. savefrom 1. 편의성 우수
2. 광고 없음
★★★☆☆ 바로가기
7. y2mate 1. 편리한 다운 방식
2. 플레이리스트 다운
★★★☆☆ 바로가기
8. MP3FY 1. 과도한 광고
2. 다운로드 불안정
★★☆☆☆
9. clipconverter 1. 접속 불안
2. 사용성 나쁨
★☆☆☆☆
10. 320ytmp3 1. 안정성 낮음
2. 과도한 광고 송출
☆☆☆☆☆

우선 가장 추천하는 TOP3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 TOP3

① yout

yout는 광고가 없어 편리한 플랫폼입니다. Full HD 1080p까지 지원 가능하며 MP4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지정하여 변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yout는 한글 메뉴가 지원되며 Dropbox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yout 바로가기

② y2meta

y2meta는 다양한 화질을 지원(1080p FULL ~ HD까지)합니다. 고속 비디오 컨버팅이 가능하며 특별한 라이센스 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모든 형식(MP4, M4V, mp3, AAC, MO, MP3, WEBM 등)을 지원하며 언어는 영어는 물론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가 지원됩니다.

👉 y2meta 바로가기

③ 4K Downloader

4K Downloader는 쉽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mp3로 변환 및 저장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의 사진과 동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뒤 저장하고자 하는 동영상 링크를 복사하여 4K Downloader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4K Downloader는 30개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15$로 무제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4K Downloader 바로가기


아래는 나머지 TOP4부터 TOP10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TOP4~10

④ ssyoutube

ssyoutube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로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한 플랫폼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플랫폼을 이용하고 해당 플랫폼의 영상들을 다운로드 하고자 한다면 ssyoutube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지원 가능한 플랫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틱톡은 물론 odnoklassnikiu, soundcloud, break, dailymotion, vimeo, yandex, livejournal, vk, veojam, 1tv, rutv, autoplustv, ntv, vesti, russiaru, hotstar, bilibili, openloadmovies, viu, streamago, tune 등이 있습니다.

👉 ssyoutube 바로가기

⑤ 유튜브 4K 다운로더

FASTFROM은 음소거된 영상도 다운로드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가 없어 편리하며 mp4 형식을 지원합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리소스를 지원합니다.

👉 유튜브 4K 다운로더 바로가기

⑥ savefrom

savefrom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다운로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MP4 HD를 지원하며 고화질 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을 때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무료로 빠르게 다운로드 하는데 도움이 되며 saverfrom 또한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동영상도 변환 가능합니다.

👉 savefrom 바로가기

⑦ y2mate

y2mate는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주소에 pp만 붙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이트 UI도 깔끔하고 시인성이 좋아 사용하기 편합니다.

MP4, WEBM, M4V, FLV, 3GP, WMV, MO, MP3 등과 같은 거의 모든 비디오 형식 지원하며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 비디오, Dailymotion, Youku 등의 영상을 Mp3 혹은 HD의 Mp4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y2mage 바로가기

⑧ MP3FY

MP3FY

MP3FY는 유튜브 동영상을 MP4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변환하는 영상의 크기나 시간에 제한이 없는 특징이 있으며 한글 메뉴를 지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 동영상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MP3FY는 Dropbox 다운로드를 지원하며 최대 320kbps 전송율을 지원합니다.

👉 https://mp3fy.com

⑨ clipconverter

clipconverter

clipconverter는 유튜브 영상의 제목이나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유튜브의 플레이리스트를 대응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광고가 많고 편의성이 떨어져 낮은 순위에 위치합니다.

👉 https://clipconverter.io/ko22

⑩ 320ytmp3

320ytmp3

320ytmp3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안드로이드, iOS)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각각의 디바이스 기기의 맞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형식은 MP4, MP3, 3GP 등 다양한 비디오 형식을 지원합니다. 과도한 광고와 다운로드 불가 등 사용성에 문제가 있어 낮은 순위를 부여했습니다.

👉 https://320ytmp3.info/youtube-to-mp4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 선정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는 아래의 선정 기준을 바탕으로 한 결과입니다. 업데이트 시점에 따라 순위는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글은 여러분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다운로드 플랫폼을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글입니다. 절대적인 기준이 아님을 참고 바랍니다.

순위 선정 기준

  • 사이트 접속 용이성
  • 비회원 이용 가능 여부
  • 다운로드 품질
  • 유저 인터페이스 편의성
  • 과도한 광고 여부
  • Site Spam Score

자주 묻는 질문

Q.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불법인가요?

A.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때는 저작권을 존중해야 합니다. 상업적인 목적이 없는 개인적인 이용에 한정되며,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무단으로 유출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나 앱을 사용하여 다운로드할 경우에는 컴퓨터에 악성 소프트웨어가 설치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Q.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는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A. 대부분의 사이트는 회원가입 없이 무료 사용이 가능하나 특정 사이트는 회원가입 및 유료 이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 순위 업데이트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A. 특별한 주기는 정해져 있지 않으나 주 1회는 업데이트 됩니다.

Q.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이점은 무엇인가요?

A.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한 동영상을 다른 장치나 플랫폼에 공유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반복해서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Q. 유튜브에서 오프라인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나요?

A. 네, 유튜브는 앱을 통해 오프라인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공식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저작권을 준수하는 방법입니다.

Conclusion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선정한 순위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후에도 좀 더 사용하기 좋은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를 참고하고자 한다면 즐겨찾기에 이 글을 추가(Ctrl+d)하여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의 글과 연관 있는 포스팅 👍 ]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앱 TOP7 (VER 2023년)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BEST5
유튜브 자막 추출 사이트 BEST3
유튜브 무료음원 모음 | 다운로드 사이트 TOP5
유튜브 영화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BEST10(VER 23년 7월)

📋 참고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