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10 | 음원 BGM 사이트 추천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음원 사이트를 찾고 있나요? 아래에 무료로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최고의 웹사이트 10곳을 소개합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음악들을 제공하므로 한번씩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10

유튜브-저작권-없는-음악-사이트-추천

① Incompetech

👉 Incompetech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1은 Incompetech입니다.

Incompetech는 가장 광범위하게 제공되는 무료 동영상 음악 플랫폼은 아니지만, 여전히 매우 잘 알려진 곳 중 하나로, 여러분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라이센스 없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미국의 작곡가 케빈 맥레오드(Kevin MacLeod)가 작곡한 수천 가지 음향 효과와 음악들을 대중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Incompetech 바로 이용해 보기 ▼

② ccMixter

👉 ccMixter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2는 ccMixter입니다.

ccMixter는 2차 창작물에 참여하는 음악가들을 위한 협업 플랫폼으로, 가수는 자신의 목소리를 담은 파일을 올리고, 작곡가는 자신의 음악 샘플을 이 플랫폼에 공유합니다. 그런 다음 DJ들은 이 둘을 믹스하여 멋진 곡을 새롭게 탄생시키는데 관심을 가지고 참여합니다.

▼ ccMixter 바로 이용해 보기 ▼

③ Jamendo

👉 Jamendo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3는 Jamendo입니다.

Jamendo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Jamendo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주요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음악 플랫폼이며, 다른 하나는 라이선싱 플랫폼입니다. Jamendo Music에서는 모든 노래가 CC 라이선스를 적용받아 스트리밍되며, Jamendo Licensing은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음악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Jamendo Licensing 플랫폼에는 ‘동영상용 음악’ 버튼이 있지만, 동영상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음악을 찾고 다운로드하려면 Jamendo Music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Jamendo 바로 이용해 보기 ▼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4는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입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장르, 악기, 분위기, 기간 및 라이선스 유형에 따라 다양한 무료 음악 목록을 필터링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료 음악 외에도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는 동영상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무료 사운드 효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바로 이용해 보기 ▼

⑤ Free Music Archive

👉 Free Music Archive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5는 Free Music Archive입니다.

Free Music Archive, 또 알려진 이름으로 FMA는 라디오 방송국, 아티스트, 그리고 음악에 열정을 가진 이들이 협업하는 공간으로, 가장 많은 동영상용 무료 음원을 제공하는 플랫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노래 제목, 음원 길이, 라이선스 유형 등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2개 이상의 장르와 수백 개의 하위 장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음악은 CC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지만, 일부는 개인 사용에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거나 청취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라이선스 유형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ree Music Archive 바로 이용해 보기 ▼

⑥ Bensound

👉 Bensound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6는 Bensound입니다.

Bensound는 동영상, 웹사이트, 애니메이션 등을 위한 수천 개의 무료 음악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장르, 인기도, 업로드 날짜, 또는 태그 등 다양한 기준으로 음악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 있는 대부분의 클립은 저작권 표시-2차 저작물 허용 금지 CC 라이선스를 따라 제공됩니다. 즉, 동영상의 무료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기 위해 트랙을 리믹스하거나 새 곡을 만들 때, 저작권을 표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 Bensound 바로 이용해 보기 ▼

⑦ SoundCloud

👉 SoundCloud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7은 SoundCloud입니다.

SoundCloud는 가장 인기 있는 뮤지션들의 네트워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1억 2,500만 곡 이상을 보유한 음악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라이선스 유형은 ‘모든 저작권 보유’이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작업물을 보호하기 위해 CC 라이선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CC 라이선스가 적용된 무료 음악 클립만 찾고 싶다면, 원하는 노래 유형을 검색한 후,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듣기’ 필터 설정을 프로젝트의 의도에 맞게 변경하면 됩니다.

▼ SoundCloud 바로 이용해 보기 ▼

⑧ AudioNautix

👉 AudioNautix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8은 AudioNautix입니다.

작곡가 Jason Shaw는 자신의 무료 음악을 전 세계와 공유하기 위해 AudioNautix를 만들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위해 그가 제공하는 무료 음악을 사용하고 싶다면 작곡가의 이름을 표시하면 됩니다. 이 플랫폼의 음악 라이브러리는 장르, 템포, 키워드 등 다양한 기준으로 탐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느낌과 가까운 곡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AudioNautix 바로 이용해 보기 ▼

⑨ Musopen

👉 Musopen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9은 Musopen입니다.

Musopen은 “음악을 자유롭게 놓아주자”라는 꿈을 따르며, 동영상 편집, 교육 자료, 그리고 악보를 위한 무료 BGM 음악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대부분의 음원은 공용 도메인으로 등록되어 있거나 CC 라이선스가 적용된 오케스트라 곡입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바흐, 베토벤, 슈베르트와 같은 음악의 거장들의 곡부터 카르멘, 발퀴레, 세비야의 이발사와 같은 유명한 오페라 작품의 무료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작곡가, 오케스트라, 기간, 분위기, 길이 등으로 라이브러리를 필터링하여 원하는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 Musopen 바로 이용해 보기 ▼

⑩ ccTrax

👉 ccTrax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10은 ccTrax입니다.

ccTrax에는 다양한 동영상용 무료 음악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음원에는 CC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라이브러리에는 더빙부터 테크노, 모던 클래식, 록까지 광범위한 음악 장르에 대한 수천 개의 앨범과 개별 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각 음원의 세부 정보를 살펴보지 않고도 라이선스 유형에 따라 동영상용 무료 음악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장르와 태그, 음반 회사,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하여 검색 범위를 좁혀나갈 수 있습니다.

▼ ccTrax 바로 이용해 보기 ▼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10을 정리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웹사이트들이기 때문에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음악 및 음원 꿀 정보 ⭐
📌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BGM |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 유튜브 음원 추출 프로그램 사이트 순위 TOP10 (VER 2023년 8월)
📌 유튜브 노래 찾기 | 영상에 나오는 음악 찾는 방법
📌 유튜브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총정리
📌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BEST5

[ FAQ ]

Q1: 어떻게 저작권 없는 음악을 찾을 수 있나요?

A1: 다양한 무료 음악 리소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저작권 없음” 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로 배포된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Q2: 이러한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음악을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되나요?

A2: 대부분의 경우, 저작권 없는 음악은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허용됩니다. 그러나 각 음악 파일의 라이센스 조건을 확인하여 사용 규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무료 음악을 다운로드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가 있나요?

A3: 일부 웹사이트는 회원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나, 대부분은 익명으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Q4: 음악 사용 전에 어떻게 라이센스를 확인해야 하나요?

A4: 각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악 파일의 상세 페이지에서 라이센스 정보를 확인하고, 사용 조건을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Q5: 라이센스 정보 이외에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5: 음악 외에도 사용에 관련된 다른 제약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언급이나 크레딧 표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TOP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들로 믿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음원을 찹고 있다면 위에 소개한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를 활용해 보세요.

[ 위의 글과 연관 있는 포스팅 👍 ]

유튜브 수익 순위 TOP10 | 국내 유튜버 (ver 2023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순위 TOP10 추천(VER 2023.08.14)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TOP3 | 광고가 없는 사이트 추천
유튜브 MP4 다운로드 사이트

📋 참고해 보세요 🔽🔽